Newsroom

YTN [극찬기업]에 더함이 소개되었습니다

매주 월요일 밤 9시 30분, YTN [극찬기업]에서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세상을 바꾸는 기업들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6/28(월) [극찬기업] 방송에 더함이 ‘새로운 주거 문화를 실현하는 기업’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이번 영상은 얼마 전 입주 1주년을 맞은 위스테이별내 현장에서 촬영되었는데요. 동네 주민분들과 친근하게 소통하며 아파트 운영 전반을 담당하시는 김동신 ‘동네지기’님, 커뮤니티 시설/프로그램 운영에 입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애쓰고 계신 이범수 커뮤니티센터장님, 그리고 동네목공소 운영 팀장을 맡아 목공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교육하고 계신 이규영 조합원님께서 인터뷰이로 참여해 주셨습니다.실제 동네에서 살아가고, 일하고 계신 분들의 목소리로 ‘함께 살아간다는 것’의 의미를 조명해 볼 수 있어 더 뜻깊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김종빈 커뮤니티이사님의 마지막 인터뷰 워딩이 참 인상적이었는데요. 김 이사님의 인터뷰처럼, 더함은 앞으로도 “공간과 사람을 잘 연결하는 사회적 매개자, 연결자”로 역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간과 사람이 연결되어야 공간의 본질이 회복되고 바로 설 수 있습니다. 공간은 소유자가 아닌 사용자가 편안하고 행복하게, 또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운영되어야 합니다.그러기 위해서는 몇몇의 소유주만이 공간을 잘 사용하는 것을 넘어 사용자 모두가 공간을 잘 사용할 수 있게끔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저희는 이러한 사회적 매개자, 연결자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김종빈, 더함 커뮤니티이사)

덧붙여, 더함이 더 멋진 기업으로 담길 수 있도록 영상을 제작해 주신 YTN [극찬기업]팀의 PD님과 작가님들, 그리고 프로그램과 더함을 연결해 주신 서울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업추진단분들께 감사 말씀 드립니다!

Tags
소셜디벨로퍼 그룹 더함